소식 > 뉴스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기획팀2018.02.05765

지노비즈(주), 종합외식프랜차이즈기업 ‘놀부(nolboo)’와 업무협약(MOU) 체결

창업컨설팅 전문기업 지노비즈(주)는 종합외식프랜차이즈기업 ‘놀부(nolboo)’와 가맹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시장 및 상권분석을 통한 입지선정 자문 ▲수익률 비교분석을 통한 매출관리 ▲초보창업자들을 위한 적응 프로그램 개발·운영 ▲매장오픈 이후 운영 및 마케팅자문 서비스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지노비즈(주)의 김정구 대표는 창업시장에서 전문적인 컨설팅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정보가 부족한 초보창업자들에게 놀부와 같은 전문외식프랜차이즈기업은 더욱 믿을 수 있는 창업정보를 제공하여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창업이 될 수 있다”면서 “놀부는 다양한 외식아이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외식시장 경쟁에서 가장 앞서 나가고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놀부는 자체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춰 매일 신선한 식재료를 본사에서 납품받아 운영이 가능하며, 자체적인 서비스 및 조리과정 교육을 통해 창업에 기본지식이 부족한 사람도 누구나 외식창업시장에 도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최근 불거지고 있는 이른바 ‘프랜차이즈 갑질 논란’ 등 부정적 이슈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놀부에서는 2016년 12월부터 ‘자율조정 위원회’를 설립하여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도모하고,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고 있어 점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놀부관계자는 “창업전문기업 지노비즈(주)와 업무협약은 창업의 꿈을 꾸는 분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라 말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상권 및 시장분석을 통한 경쟁력 체크가 중요한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