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마케팅팀2013.12.301716

2014, 불황 이겨낼 창업 아이템 어떤 게 있나

2014, 불황 이겨낼 창업 아이템 어떤 게 있나

2013년 하반기, 창업계 매출 하락이 이어지면서 다가올 새해 2014년에도 위기의식이 고조되고 있다. 하지만 내년에는 좀 더 상황이 나아질 전망이다.

많은 창업전문 기업에 의하면 2013년에는 국내 경제 성장률이 10% 이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지만, 2014년에는 유가 등이 안정되면서 비교적 수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추천할만한 창업아이템으로는 화장품 전문매장, 의류 패션 창업 등이 적은 투자금으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부문으로 꼽힌다.

창업포털 창업몰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말부터 지속적으로 창업 문의가 늘고 있으며, 특히 의류 패션, 화장품 전문점 등은 매일 5~10명 정도가 창업문의를 하고 있는 상태다.

패션의류, 화장품 창업은 주로 특수상권 창업이 많기 때문에 성공률이 높고 몰링족 등의 증가로 불황 중에 호황을 누릴 수 있는 창업으로 추천할 만하다.

또한, 불황이 지속되면 더욱 화려해지고 싶은 소비심리에 패션의류나 저가 화장품 매장의 매출은 오히려 상승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특히 패션의류 창업이나 화장품 매장 창업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치 않아 초보 창업에 있어서도 창업성공률이 매우 높은 창업이다.

프랜차이즈 화장품 매장 창업은 본사의 마케팅이 큰 도움이 되며, 주요 소비층은 언제나 외모를 가꾸어야 하는 여성층이 대부분이라 향후 시장성도 꾸준하다.

도시락 창업의 경우에는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도 여러 번 소개된 바가 있으며, 경기 불황과 함께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는 창업분야이기도 하다.

창업몰 구영모 창업전문가는 “직장인들의 점심값이 부담으로 다가오는 이 때, 영양가 높은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도시락 전문점 창업으로 매출의 안정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특히 간편한 운영과 안정적인 수익 면에서 추천할 만 하다”는 입장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