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업몰2015.02.173483

창업몰 “음식점창업 양도 양수 시 주의해야 될 점 3가지”

창업몰에서 말하는 “음식점창업 양도 양수 시 주의해야 될 점 3가지”
(출처 : 아이티데일리)



음식점창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해 신규창업을 하는 경우가 있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인수하는 양도 양수 방법이 있다.

예비창업자가 아무런 지식 없이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로 음식점을 오픈하려는 창업자도 있는데, 총기 없이 전쟁터에 뛰어드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준비되지 않으면 성공도 할 수 없다는 것이 음식점창업 전문가의 의견이다.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는 음식매장을 오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 양도양수를 먼저 경험하는 것이 좋다. 매출이 검증된 음식점을 인수하여 계속 매장을 유지 하는 것이 창업의 실패는 겪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양도 양수를 진행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첫 번째 : 사람이 많이 다니는 상권인지 확인해야 한다.
번화가가 아니더라도 특정 인구가 많아 수요가 생길 수 있는 상권이어야 한다.
골목에 있는 음식점은 대부분 장사가 되지 않아 가게를 매도하려는 사람들이 많아 자칫 잘못하여 골목상권 매장을 인수하여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골목에 있는 음식점은 피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 매출이 꾸준히 나오는 경우를 봐야한다.
음식점의 경우는 단골의 비중이 꽤 많이 차지하는데 손님이 많지 않은 시간에 매출이 몰려있거나 이해가 되지 않은 매출을 가지고 있는 매장은 인수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매출의 일부분을 속였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 백화점 푸드 코트를 조심해라.
백화점 및 대형마트의 푸드 코트의 경우에 매출은 속일 수 없지만, 수수료매장이기 때문에 적게는 매출의 17% 많게는 25%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수수료 지출이 높아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창업 전문가는 푸드 코트 창업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서울경기 창업 전문 회사 창업몰(www.changupmall.com) 김민찬 팀장은 “직접 매장을 차리는 것 보다 창업 전문가와 함께 검증된 매장을 양도양수 하는 것이 신규매장보다 더 안정적이다.”며“매출이 확실한 매장을 선별하기 위해서 유동인구 조사, 상권조사, 매출분석을 매일 진행하기 때문에, 창업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일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며 예비창업자에게 주의를 알렸다.

직장을 퇴사하고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시도한다. 제 2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전문 컨설팅업체와 함께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